본문 바로가기

이슈/사건

강성원김밥 이번엔 고양서 덕양구에서 집단식중독

 

최근 경기도 성남에 있는 김밥집에서

집단 식중독이 2곳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번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 김밥집에서

집단식중독에 걸려 화제가되고있습니다.

 

이번에는 34명의 식중독 의심증세가 발견되고

안타깝게도 사망자까지 나왔다고 하네요,,

 

 

20대 여성은 김밥을 먹은 다음 날 새벽

구토와 고열증상이 보여

병원으로 이송한 후 입원을 하고

증상이 좋아져 4시간만에 퇴원을 했지만

그 날 오후쯤 집에서 쓰려져있는 모습을

남편분이 발견하고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끝내 숨을 거뒀다고 합니다.

 

 

고양시 보건소 관계자는 아직 정확히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확신을 할 수 없다고

이야기를 하고있습니다.

추정으로는 살모넬라 균으로 추정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식중독을 발생시키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현재 화제가되고 식중독에 걸리는

주된원인중 하나가 이 살모넬라균 이라고 합니다.

 

 

살모넬라는 주로 사람, 동물의 내장에 기생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닭이나 날계란 같은 곳에서도 기생을 한다고하니

항상 손씻기등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셔야 할것같아요

 

 

현재 태풍이 지나가고 조금 선선해지고 있긴하지만

식중독이 특히 많이걸리는 여름철

항상 방심하지마시고 조심하셔야 할거같아요

고양시에 있는 김밥집 뿐만아니라

최근 김밥집에서 집단 식중독이

많이 걸리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알고있기로는 다른곳에서는 200명이 넘게

집단으로 걸렸다고 하네요.

 

안타까운 일이 있었지만

우리에게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니

항상 조심 또 조심해야할거같네요.